윤기종 통일포럼 이사장
경기도 남북교류협력위원 위촉
윤기종 통일포럼 이사장
경기도 남북교류협력위원 위촉
  • 안산뉴스
  • 승인 2020.06.03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기종 (사)한겨레평화통일포럼 이사장이 최근 경기도 남북교류협력위원으로 위촉됐다.

윤 이사장은 경기아트센터 미소도움관 컨벤션홀에서 이재강 평화부지사와 경기도 남북교류협력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달 21일 열린 금년도 3차 경기도 남북교류협력위원회에서 위원으로 위촉받았다.

이날 이재강 경기도 평화부지사로부터 위촉장을 전달받은 윤 이사장은 아주대 통일연구소 최순미 연구교수와 함께 경기도 남북교류협력위원으로 위촉됐다.

경기도 남북교류협력위원으로 활동하게 된 윤 이사장은 “올해 경기도 남북교류협력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돼 매우 기쁘다. 대한민국과 경기도, 안산 어디에서라도 남북이 화해와 교류협력은 물론 하나 되는 조국으로 가는 여정에 도움이 된다면 무엇이든 마다하지 않고 기꺼이 힘을 보태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도는 이날 경기도 남북교류협력위원회 회의에서 6.15 남북공동선언 20주년을 맞아 다양한 평화 정책과 행사를 기획 중이라고 밝혔다.

도는 10일 포천시 반월아트홀에서 이재강 경기도 평화부지사, 박윤국 포천시장, 이종석 전 통일부장관, 코로나19 관련 소방관과 의료진 등이 참여하는 ‘평화 토크콘서트’를 갖고 북한 삼지연 관현악단의 서울 공연을 재현한 후 오는 14일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평화 음악회’ 진행을 검토하고 있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