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제조 스튜디오’ 지원기업 모집
‘디지털제조 스튜디오’ 지원기업 모집
  • 여종승 기자
  • 승인 2020.07.01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가 관내 창업기업 제품의 빠른 시장출시와 제조기술 지원을 위해 운영 중인 디지털제조 스튜디오에서 ‘디지털 제조 기술지원 사업’ 참여를 원하는 기업을 모집한다.

디지털 제조 기술지원 사업은 첨단 디지털 제조장비와 제조 엔지니어링 기술을 활용해 관내 소재 제조 창업기업들의 ▲신제품 출시와 기존제품 성능향상 등 수요처 대응 ▲동작시제품 제작과 다품종 소량 제품 시 생산 지원과 함께 빠른 시장출시를 위한 수요시장 최적화 제조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절차는 1단계 동작 시제품 제작 지원 후 성장단계에 따라 시장출시 대응이 가능한 수준의 제품화 역량 확보기업에게 2단계 차등 기술지원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중소기업창업지원법에 따라 창업 후 7년이 경과하지 않은 안산시 소재 창업기업으로 국내 시장판매와 해외시장 수출 목적의 동작 시제품 제작과 시장출시 제품화 기술지원이 필요한 기업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채무불이행과 국가 연구 개발사업 참여 제한조치 이력 등 정부지원 관련 제한사항이 있는 기관은 제외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10일까지이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 후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구비해 이메일(blue528@kitech.re.kr)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기업 평가는 지원필요성, 사업목적과 사업성, 기대효과 등을 중심으로 검토하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의 역량으로 제작이 가능한 범위 내의 제품에 대해 제작지원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기술지원금의 지원방법은 신청한 수혜기업이 아닌 기술지원 세부공정과 업무를 수행하는 기관에 간접 지원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시 관계자는 “관내 제조 창업문화 활성화 기반 조성을 위해 전문적인 기술지원으로 창업기업의 빠른 시장 출시를 돕는 역할을 할 것이다. 앞으로도 창업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시장진출을 중점적으로 지원하고 확대해 관내 창업기업들에게 최적화된 제조엔지니어링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궁금한 내용은 안산시청(www.ansan.go.kr), 한국생산기술연구원(www.kitech.re.kr), 청년큐브(www.youthcube.net) 홈페이지나 한국생산기술연구원(8040.683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지난해 11월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함께 제품 설계도면은 마련됐지만 당장 제작기술이나 장비가 없는 창업기업을 돕기 위해 2억 원을 들여 청년큐브 초지캠프에 252㎡ 규모의 디지털 제조 스튜디오를 조성해 한국생산기술연구원에 위탁 운영하고 있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