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평생학습관 ‘온라인강사’ 발굴키로
안산시평생학습관 ‘온라인강사’ 발굴키로
  • 여종승 기자
  • 승인 2020.07.02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앤오프’ 실시간 온라인 강의도

안산시평생학습관(관장 최라영) 재능나눔 다채움학교가 온라인 프로그램 ‘온앤오프(ON&off)’와 온라인 재능 나눔 강사를 발굴하기 위한 ‘나도 온라인 강사다’ 두 가지 도전을 이달부터 진행한다.

평생학습관 재능나눔 다채움학교는 2016년부터 시작해 매년 평균 총 연인원 약 1만여 명의 수강생에게 교육을 제공하는 한편 매년 60여명의 재능 나눔 강사를 발굴하며 교육 나눔을 실천해왔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대중이 만나는 집합교육이 어려워짐에 따라 시민의 평생학습 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이달부터 실시간 온라인 프로그램 ‘온앤오프(ON&off)’와 온라인 재능나눔 강사를 발굴하기 위한 ‘나도 온라인 강사다’ 두 가지 도전을 실시한다.

‘온앤오프’ 프로그램은 온라인교육은 켜고(ON) 오프라인교육은 잠시 안녕!(off)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실시간 교육의 현장감을 유지한 채 편의와 안전성을 보장하고자 정해진 시간 동안 실시간 온라인 영상플랫폼 줌을 활용해 총 6개의 강의를 시범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강의 중 강사가 화면을 공유하거나 학습자가 채팅으로 강사와 일대일 소통이 가능하고 강사에게 질문하거나 강의내용과 연관된 파일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음은 물론 실습도 가능하다.

교육과정 당 선착순 10명으로 학습자를 선정하고 자택으로 수업 재료를 배송해 실시간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재능 나눔 강의는 ▲플라워 홈 스타일링(7/9) ▲찻잔에 핀 꽃(7/23) ▲ 예뻐져라 천연화장품(8/13) ▲밀크티 만들기 Go~(8/27) ▲내 몸 건강에 도움이 되는 한방약차(9/10) ▲붓팬 캘리그라피(9/24) 로 편성됐고 교육시간은 오전 10시에서 30분 내외다.

신청접수는 안산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강좌별 사전신청을 통해 개별 신청해야 한다.

‘온라인 재능 나눔 강사’ 발굴 프로그램은 자신의 재능과 노하우를 나누고 싶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휴대폰과 다양한 콘텐츠 제작 기술과 기기를 활용한 10분 이상 25분 이내의 영상물을 제작해 이메일로 송부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13일(월)부터 8월 21일(금)까지이고 우수 강의영상 4편을 선발할 예정이고 결과는 8월 24일(월)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재능 나눔 강의영상 내용은 서로 가진 지식과 재능을 나눌 수 있고 평생교육 6진 분류에 해당되는 다양한 활동이면 된다.

최라영 관장은 “코로나19라는 세계적 위기상황에서 평생학습관도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장기적인 대응이 필요하다. 시민들에게 비대면 교육을 시작으로 시대에 부합하는 혁신방안을 찾겠다. 이번 프로그램 모두 강사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되고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나누는데 강사들의 많은 참여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