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인 의원 ‘사회보장급여법’ 대표 발의
고영인 의원 ‘사회보장급여법’ 대표 발의
  • 여종승 기자
  • 승인 2020.07.09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영인 국회의원(민주당·안산단원갑)이 엄격한 신청절차와 소극적 복지행정 아래 신음하는 위기가정을 발굴하기 사회보장급여법 개정안을 발의했다.

개정안은 맞춤형 복지급여 안내제도를 도입하고 급여조사에 있어 정부의 행정력을 적극 가용할 수 있게 만드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여러 시스템에 분절된 채 구축되어 있는 사회보장정보를 통합하는 종합관리시스템 구축과 운영토록 하고 민간기관의 사회보장급여 신청지원의 근거를 마련, 복지급여를 전달하는데 있어 효과를 높이도록 설계했다.

고영인 의원은 이번 개정안에 대해 “복지전달체계의 혁신은 큰 예산 수반 없이도 국민들의 보편적 복지의 혜택을 더 누릴 수 있게 하는 계기다. 국민들이 복지정책에 대한 접근성 강화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고 의원은 소비자를 현혹시키는 부당한 식품의 광고를 한 업체에 대해 영업정지 등 실효성 있는 행정제제 수단을 마련하는 식품표시광고법 개정안도 함께 제출했다.

그동안 중지명령을 받고도 계속 표시·광고를 진행하는 악질적 업체에 대한 실효성 있는 대책마련이 요구돼 왔다.

고영인 의원은 해당법안 개정에 대해 “표시 또는 광고 관리 수단을 강화하고 식품 등의 신뢰도를 제고하는 한편 부당한 표시, 광고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