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소방서 대원 6명 라이프세이버 인증서 수여
안산소방서 대원 6명 라이프세이버 인증서 수여
  • 여종승 기자
  • 승인 2020.08.12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소방서(서장 안경욱)가 소회의실에서 재난현장에서 위험을 무릅쓰고 소중한 생명을 구조한 구조대원과 화재진압대원 6명에게 라이프세이버 인증서를 7일 전달했다.

라이프세이버는 재난현장의 위험한 상황 속에서 생명을 잃을 수 있는 요구조자를 구조한 소방공무원에 대한 자긍심 고취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정책으로 재난현장 상황과 인명구조의 난이도, 요구조자의 위험성, 인명구조 시 적절한 소방전술의 사용 등을 소방재난본부에서 심의 후 최종 대상자가 선정된다.

안산소방서 최초로 라이프세이버로 선정된 구조분야 김병식 대장, 박정훈 소방장, 김민섭 소방사, 화재진압분야 박문진 소방교, 이동규 소방사, 김동현 소방교에게 경기도지사 인증서와 엠블럼이 수여됐다.

이들 6명은 3월 31일 12시 17분경 상록구 공장에서 폭발로 인한 화재가 발생해 건물일부가 붕괴되고 1층에서 사용한 화학약품이 외부로 유출되는 긴박한 상황에서 2층 붕괴지역 통로개척과 다수의 요구조자가 있는 5층으로 진입해 열화상카메라와 보조호흡기를 이용, 요구조자 4명을 안전하게 구조한 공적을 인정받아 선정됐다.

안경욱 서장은 “위급한 재난현장에서 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켜낸 대원들께 감사를 드린 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라이프세이버 발굴로 현장 소방대원의 자긍심을 높이는 것은 물론 시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