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연구단체 연구과제 심화 ‘구슬땀’
의원연구단체 연구과제 심화 ‘구슬땀’
  • 여종승 기자
  • 승인 2020.08.30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 청소년·아동 연구모임·우리는 모두 꽃이다, 보고회·간담회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안산 청소년·아동 연구모임’과 ‘우리는 모두 꽃이다’가 26일 연구용역 중간보고회와 현장 간담회를 잇달아 열고 연구과제 심화에 적극 나섰다.

‘안산 청소년·아동 연구모임’ 소속 이경애, 김태희, 김동수, 이기환, 나정숙 의원은 의회 대회의실에서 용역수행업체와 시 교육청소년과, 안산시청소년협의회, 안산시청소년재단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산시 청소년에 대한 정책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열어 이 용역의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위원들은 “일반청소년 뿐만 아니라 다문화가정과 장애 청소년들에 대한 욕구 조사를 추가해 자료의 내실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우리는 모두 꽃이다’의 정종길, 유재수, 이진분, 현옥순 의원도 시 장애인복지과 관계자들과 단원구 초지동 위치한 안산시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해 현장 간담회를 갖고 복지관 측으로부터 의사소통약자를 위한 도구인 보완대체 의사소통(AAC)과 안산시 장애인 권익옹호업소 인증사업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간담회에서 연구모임 소속 의원들은 휴대폰으로 AAC 도구를 직접 확인하며 장애인 인식개선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한편 시와 장애인복지관이 협업해 장애인 복지 증진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달라는 뜻을 밝혔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