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강태형 의원
‘세월호참사 추모의 날 지정 조례’ 가결
도의회 강태형 의원
‘세월호참사 추모의 날 지정 조례’ 가결
  • 여종승 기자
  • 승인 2020.09.2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강태형 의원(민주당·안산6)이 대표발의한 ‘경기도교육청 4.16세월호참사 희생자 추모의 날 지정에 관한 조례안’이 도의회 346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최근 가결됐다.

이 조례가 통과됨에 따라 경기도에 이어 경기도교육청도 매년 4월 16일을 ‘세월호참사 희생자 추모의 날’로 그 주간을 ‘추모 주간’으로 지정해 희생자 등을 위한 추모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됐다.

이 조례안의 주요내용은 매년 ‘4월 16’일을 경기도교육청 4.16세월호참사 희생자 추모의 날로, 4월 16일이 속한 주간을 ‘추모 주간’으로 정하고 추모가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을 경기도교육감의 책무로 정했다.

‘추모의 날’등에 추진할 수 있는 사업은 ‘추모의 날 행사’, ‘추모공간의 조성 운영’, ‘세월호 참사 관련 교육’ 등을 하고 사업을 추진하는 경우 피해자 단체와 학생 등의 의견을 듣도록 했다.

강태형 의원은 조례안을 발의하는 과정에서 ‘국무총리실 4.16세월호참사 특별조사위원회’와 ‘경기도교육청 안산교육회복지원단’등과 소통하며 의견을 반영하는 등 조례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강태형 의원은 “4.16세월호참사 추모의 날을 통해 지나간 아픔이 아닌 희망을 말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조례 제정으로 세월호참사 희생자 등에 대한 추모 사업의 근거가 마련된 것에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