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상·신길2지구 신설역 이름짓기 공모전
장상·신길2지구 신설역 이름짓기 공모전
  • 여종승 기자
  • 승인 2020.09.23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 30일까지 접수

안산시가 장상·신길2 공공주택지구 명칭과 장상지구에 예정된 신안산선 신설역의 이름을 짓기 위해 시민이 제안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안산장상·신길2 공공주택지구와 신설역 이름 짓기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기간은 이달 21일부터 오는 10월 30일까지로 안산시를 사랑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식은 안산시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시정안내, 시정소식, 고시/공고에서 제안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kkak9353@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수상작은 상징성과 창의성, 적합성, 전달성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사전 실무심의와 최종 심사를 거쳐 12월 중 선정 발표될 예정이다.

시상은 각 명칭별(3개 분야)로 최우수상 1명 200만원, 우수상 1명 100만원, 장려상 2명 각 50만원으로, 안산화폐 다온으로 지급된다.

선정된 이름은 향후 공공주택 사업지구에 입주하게 될 아파트와 관공서, 상가 등의 명칭 선정과 장상지구 신설역사 역명 제정 시 지역주민 수렴의견으로 적극 활용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공주택사업 지구의 이름 짓기를 통해 시민들 손으로 스스로 만들어가고 사용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로 참신한 아이디어가 발굴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장상·신길2 공공주택지구는 수도권 주거안정을 위한 주택공급계획으로 올해 5월 지구지정 이후 관련 사업이 추진 중이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