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화폐 ‘다온’ 가맹점 내달 5일까지 의무 등록
안산화폐 ‘다온’ 가맹점 내달 5일까지 의무 등록
  • 여종승 기자
  • 승인 2020.09.29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등록시 결제 제한

안산시가 다음달 5일부터 안산화폐 다온 가맹점 등록을 하지 않은 안산화폐 다온 가맹점주는 다온카드 결제가 제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안산화폐 다온은 그동안 사업주의 별도 가맹점 등록 절차 없이 BC카드 가맹점과 연동해 제한업종에 해당하지 않는 한 자유롭게 사용 가능했다.

하지만 올해 7월 2일부터 시행 중인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 시행으로 사업주의 가맹점 등록이 의무화됨에 따라 사업주들은 다온카드 결제를 위해 반드시 안산화폐 다온 가맹점 등록을 해야 한다.

등록대상은 백화점과 대형마트, 복합쇼핑몰, 유흥사행업소와 대규모 매출업소 등 제한업종을 제외한 관내 안산화폐 다온 가맹점이고 기존 지류가맹점으로 등록된 가맹점은 이번 등록대상에서 제외된다.

기존 안산화폐 가맹점주는 10월 4일까지 신청을 완료하면 신청일 다음날 바로 등록되고 10월 5일 이후 개업한 신규 가맹점주는 신청일 이후 7일 이내에 등록이 완료된다.

가맹점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업주는 안산화폐 다온 가맹점 등록 사이트(https://with.konacard.co.kr/1-15)에 접속해 본인확인 후 가맹점 등록을 신청해야 한다. 오는 10월 5일까지 가맹점 미등록 시 다온카드의 결제가 제한될 수 있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