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산선·인천2호선 연결될까?
신안산선·인천2호선 연결될까?
  • 서정훈 기자
  • 승인 2018.12.05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적노선 선정 사전타당성 용역 착수

경기도는 인천 2호선 대공원역과 신안산선을 연결하는 ‘인천도시철도 2호선’ 연장을 위한 사전타당성 조사 용역에 착수했다고 4일 밝혔다.

도는 내년 10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사전타당성 조사를 통해 인천 대공원 ~광명역 11.9 ㎞와 인천대공원 ~매화역 9.1 ㎞ 구간, 인천대공원 ~독산역 14.2 ㎞ 등 3개 노선을 비교 검토해 가장 효율적인 노선을 선정할 계획이다.

도는 이번 용역을 통해 최적의 노선을 선정해 인천시와 공동으로 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반영하고 예비타당성 조사대상 사업 신청을 관계기관과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도는 불필요한 지자체간 노선 유치 경쟁을 막고 최적의 대안과 효율적인 추진방안 마련을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인천시, 시흥시, 광명시 등과 함께 공동용역을 추진해왔다.

도 관계자는 “이번 사전타당성 조사를 통해 최적의 노선을 찾는 한편 사업이 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향후 인천도시철도 2호선 연장이 정상 추진될 경우 신안산선과 더불어 경기 서남부 철도망이 확충돼 광명, 시흥 지역 주민의 출퇴근 편의가 크게 개선되는 것은 물론 인천국제공항 등 주요교통지점 접근성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서정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