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 의원발의 조례안 ‘풍요로워’
시의회 의원발의 조례안 ‘풍요로워’
  • 여종승 기자
  • 승인 2020.10.21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6회 임시회에 총 12건 발의
이달 26일부터 30일까지 심의
사진은 시의회 266회 임시회에서 조례를 발의한 의원들로 왼쪽부터 김태희, 김동수, 추연호, 현옥순, 이기환, 김진숙, 이진분, 나정숙, 송바우나, 이경애, 유재수 의원
사진은 시의회 266회 임시회에서 조례를 발의한 의원들로 왼쪽부터 김태희, 김동수, 추연호, 현옥순, 이기환, 김진숙, 이진분, 나정숙, 송바우나, 이경애, 유재수 의원

안산시의회(의장 박은경)가 이달 26일 개회하는 266회 임시회에서 총 12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을 심의한다.

시의회는 이달 16일 안건 접수를 마감한 결과 총 36건의 안건이 접수된 가운데 의원발의 조례안은 12건인 것으로 나타났다.

조례 발의에 나선 의원은 김태희, 김동수, 추연호, 현옥순, 이기환, 김진숙, 이진분, 나정숙, 송바우나, 이경애, 유재수 의원 등 11명이다.

의회운영위원회는 김태희 의원이 ‘안산시의회 업무추진비 집행기준 및 공개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김동수 의원은 ‘안산시의회 포상 조례안’을 발의했다.

기획행정위원회는 추연호·현옥순 의원이 ‘안산시 공공기관 노동이사제 운영에 관한 조례안’과 ‘안산시 진로교육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각각 발의했다.

문화복지위원회는 발의 의원이 총 8명으로 이기환 의원이 ‘안산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김진숙 의원은 ‘안산시 전통무예 진흥 및 지원 조례안’을 안건으로 접수했다.

이어 이진분·나정숙 의원은 ‘안산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안산시 장기요양요원 처우개선 및 지위향상에 관한 조례안’을 각각 이번 임시회 부의 안건에 올렸다.

문복위 송바우나 의원은 ‘안산시 부모교육 지원 조례안’을, 이경애 의원도 ‘안산시 아동학대 예방 및 피해아동 보호 조례안’을 발의했다.

유재수 의원은 ‘안산시 헌혈 장려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고 현옥순 의원은 ‘안산시 영유아보육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포함해 2건을 발의했다.

한편, 이들 안건을 다룰 266회 임시회는 이달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열리고 임시회 중 상임위원회는 27일부터 29일까지 세 차례 열린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