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위기의 시화·반월공단을 보다’ 특집방영
SK브로드밴드 ‘위기의 시화·반월공단을 보다’ 특집방영
  • 여종승 기자
  • 승인 2020.11.25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사장 최진환)가 특집 다큐멘터리 ‘4차 산업시대 위기의 제조업 시화·반월 공단을 보다’를 제작해 30일 특집으로 방영한다.

이 다큐멘터리는 금년도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지원사업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 대한민국 제조업의 미래를 모색하기 위해 제작됐다.

다큐는 스마트 팩토리를 통해 제조업 혁신을 이룬 선진국 사례와 우리나라 최초로 스마트 선도 산업단지로 지정된 시화·반월 공단의 변화를 조명한다.

‘위기의 시화·반월공단을 보다’ 특집을 통해 국내 최초로 ICT 기술을 통해 단지 내 모든 데이터와 자원을 연결하고 생산성을 높이는 미래형 산업단지로 탈바꿈하고 있는 공단의 변화를 살펴볼 수 있다.

특집 방송은 오는 30일 월요일 밤 10시 안산과 시흥, 광명 지역 케이블TV인 한빛방송 채널 1번에서 방영한다.

방송 후 B tv, B tv 케이블, SK브로드밴드 지역채널 홈페이지, SK브로드밴드 한빛방송 유튜브 채널 등에 편성은 물론 업로드할 예정이다.

최희재 SK브로드밴드 한빛방송 보도제작국장은 “이번 다큐멘터리를 통해 국내 1호 산업단지인 시화·반월 산업단지는 물론 우리나라 제조 산업분야의 성장을 도모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