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새해 온라인 기자회견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새해 온라인 기자회견
  • 여종승 기자
  • 승인 2021.01.06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6일 청내에서 유튜브 생중계로 새해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 교육감은 ‘2021년, 2025년을 향한 희망을 그립니다’란 주제로 기자들과 온라인으로 화상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이 교육감은 “새해 들어 학교는 사회적 접근을 고민해야 한다. 기후 변화에 대한 교육을 생각해야 한다. 기후교육이 곧 기후행동이다. 우리나라도 이제 기후교육을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지속할 수 있도록 정규 교과 편성이나 법제화 방안을 살피고 실천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오는 2025년부터 고교 학점제가 시작된다. 이에 대비해 경쟁이 없는 성장 중심의 교육과 절대 평가로 교육 동기를 활성화해야 한다. 모든 국민이 함께 대학입학체제 개선과 수능시험제도 폐지에 이르기까지 혁신적 논의를 병행해야 한다. 고교 입시를 전면 무경쟁 체제로 바꿔야 한다. 오는 2025년부터 경기도 전 지역의 고교 평준화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교육감은 “초중고 통합학교 운영도 전격 앞당겨야 한다. 과거에 만들어진 급별 학교 설립 기준이나 학교급과 학년제를 구분하는 학교제도를 탈피해야 한다. 현재의 교부금법을 대체할 수 있는 교육재정의 안정적인 제도 구축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오는 2025년을 교육 흐름의 변곡점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교육재정 체제까지 함께 논의해야 한다. 경기교육은 다양성을 지향하며 공존, 협동, 변화를 교육의 기본정신으로 이어가겠다.”며 회견을 마무리했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