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화섭 시장 ‘구마교회 사건 재발방지’ 추진
윤화섭 시장 ‘구마교회 사건 재발방지’ 추진
  • 여종승 기자
  • 승인 2021.01.21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화섭 안산시장이 최근 안산에서 벌어진 구마교회 사건과 관련해 분노와 함께 책임감을 무겁게 느끼고 피해자 지원과 재발방지 대책을 철저히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구마교회 사건과 관련 ‘구마교회 피해자 대책 T/F’를 구성해 피해 회복에 행정력을 집중 하며 여성단체와 협력해 철저하게 추진할 방침이다.

아동학대 대응체계를 한층 더 끌어올리기 위해 시는 ‘아동권리과’를 신설하고 아동학대전담공무원 8명과 아동보호전담요원 2명을 배치했다.

윤 시장은 “지난해 11월 피해상황을 파악한 즉시 피해아동 6명을 분리 조치했다. 아이들은 보호소에서 다양한 치료 프로그램을 제공받고 있다. 과거에 고통을 겪고 지금은 성인이 된 피해자는 성폭력 상담소와 함께 무료법률구조지원을 비롯 심리지원, 긴급지원을 실시하는 등 적극적인 보호조치를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사건과 관련된 학원, 개인과외교습소(공부방)에 대한 실태조사를 안산교육지원청에 요청했다. 불법·부당하게 운영되는 학원·개인과외교습소에 대한 지도·점검을 철저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윤화섭 시장은 “안산시의 노력 외에도 시민 여러분의 관심도 필요하다. 주변에서 불법 사교육시설을 발견할 경우 교육부 불법사교육센터 등 교육당국에 신고뿐 아니라 시에도 적극 알려 달라.”고 강조했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