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 ‘온라인 학위수여식’ 가져
안산대 ‘온라인 학위수여식’ 가져
  • 여종승 기자
  • 승인 2021.02.15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가 채플관에서 2020학년도 온라인 학위수여식을 최근 가졌다.

안산대 학위수여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소수의 인원만이 행사에 참여해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많은 이들이 온라인으로 축하인사를 전했다.

학위수여식은 학사학위과정과 전문학사학위과정, 전공심화 학사학위과정을 모두 포함해 자연과학계열 659명, 인문사회계열 342명, 비즈니스계열 200명, 스마트ICT융합계열 187명, 디자인 융합계열 106명 등 총 1천494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새빛학원 오성계 이사장은 “대학에서 갈고닦은 지식과 인품으로 사회에서 폭넓은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사회 전 분야의 개인적인 발전과 더불어 국가와 공동체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축하했다.

안규철 총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로 학위수여식을 온라인 비대면으로 거행해야 하는 것을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 그러나 여러분들 앞에 있었던 문제들을 잘 극복하고 졸업하는 자리에 섰기 때문에 오늘의 졸업생들이 자랑스럽다.”고 격려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고 학위를 취득하신 졸업생, 학부모님, 안규철 총장과 학교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여러분은 안산의 미래이자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희망이며 뜨거운 도전정신으로 각자의 삶을 멋지게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 안산시가 여러분을 응원한다.”고 축하했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