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
‘안산청년 별별 커뮤니티 지원 사업설명회’ 마련
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
‘안산청년 별별 커뮤니티 지원 사업설명회’ 마련
  • 여종승 기자
  • 승인 2021.03.16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공간 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가 다양한 청년들의 자발적인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안산청년 별별 커뮤니티 지원 사업설명회’를 최근 상상대로 2층 강의실에서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별별 커뮤니티 지원 사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와 안산청년 별별 커뮤니티 지원 사업 소개, 심사계획, 지원신청서 작성을 위한 지원금 예산편성기준 안내,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안산청년 별별 커뮤니티 지원 사업은 관심사가 일치해 새로운 목적으로 결성하려는 동아리·소모임 ‘별별’ 4팀과 새로운 목적으로 결성된 1년 이내 활동 경험이 있는 동아리·소모임 ‘별의별’ 4팀, 1년 이상 지역문제 해결과 발전을 위해 활동 중인 동아리·소모임 ‘별의별별’ 2팀이 대상자로 선정되면 50만원, 100만원, 200만원의 지원금을 받게 된다.

상상대로 문지원 센터장은 “안산에서 처음으로 청년과 지역사회에 관심 있는 안산청년 커뮤니티를 지원하는 사업이 추진된다. 소소한 지원금이지만 모임 구성원 간의 관계를 높이고 커뮤니티가 확장되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별별 커뮤니티 지원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커뮤니티는 오는 4월 9일 오후7시까지 이메일(asyouthspace@naver.com)로 신청하면 되고 4월 13일까지 심사를 거쳐 21일 선정결과를 공고할 계획이다. 궁금한 내용은 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 홈페이지(www.asyouthspace.kr)나 상상대로(492.2032)로 문의하면 된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