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도시공사, 안산시평생학습관 벤치마킹 다녀가
수원도시공사, 안산시평생학습관 벤치마킹 다녀가
  • 안산뉴스
  • 승인 2021.03.26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도시공사가 안산시평생학습관(관장 신영철)의 프로그램 운영방법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최근 장안구민회관과 가족여성회관 평생학습 관계자와 함께 방문했다.

수원도시공사가 위탁 운영하는 장안구민회관은 지역사회 내 여성과 노인, 청소년, 아동, 취약계층 대상으로 각종 문화 교양 시민교육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고 있다.

수원도시공사는 안산시평생학습관이 온라인을 통해서도 팬데믹 시대에도 불구하고 다양하게 시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벤치마킹했다.

평생학습관은 ‘온통 웹(web)콕 평생학습’ 웨비나를 시작으로 줌과 유튜브 안산시평생학습관 TV채널 라이브를 통해 일상 속 배움을 이어가도록 했다.

이어 평생학습관의 재능나눔 다채움학교 온라인 ON&off, 온고지신(인문학) 실시간 유튜브 라이브, 온라인 청썰팅 청춘페스티벌 등의 프로그램도 관심을 갖고 디지털 도구 활용 방법에 많은 관심을 가졌다.

수원도시공사 관계자는 “안산시평생학습관의 특화된 온라인 스튜디오 구축과 현황을 듣고 많지 않은 예산에도 새로운 시도를 겁내지 않으며 온라인 평생학습사업을 수행하는 것에 감탄했다.”고 말했다.

신영철 관장은 “안산시가 모범이 되는 평생학습도시로 선도해 나가겠다. 향후 지역 간 평생학습에 대한 우수사례와 경험을 공유하자.”고 제안했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