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평화의 소녀상’ 제막식 가져
도의회 ‘평화의 소녀상’ 제막식 가져
  • 여종승 기자
  • 승인 2018.12.19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봉균 단장 “일본군 피해자 상징물이 기대”

경기도의회 평화의 소녀상 건립추진단(단장 김봉균 의원)이 도의회 1층 정문 앞에서 ‘평화의 소녀상 제막식’을 14일 가졌다.

10대 도의원들의 자발적인 모금활동으로 건립하게 된 도의회 평화의 소녀상은 일본군 성노예 피해자를 기리고 인권과 명예 회복, 올바른 역사인식 정립을 위해 건립됐다.

이번에 지방의회 최초로 건립되는 소녀상은 서울 일본 대사관 앞 처음 소녀상이 설치된 날을 기념해 7주년이 되는 12월 14일 제막식을 진행했다.

김봉균 평화의 소녀상 건립추진단장은 “소녀상은 국내에 110여개 중 이중 28개가 경기도에 위치하고 있다. 경기도의회에 29번째 평화의 소녀상이 찾아왔다. 도의회 평화의 소녀상은 일본군 성노예 피해 할머니들을 추모하는 조각상만이 아닌 인간의 존엄성과 평화를 상징하는 것으로 모두의 마음이 동화되는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도의회 염종현(부천1) 대표의원은 “평화의 소녀상은 단순히 작품의 의미만을 지닌 전시품이 아니다. 일본군 성노예 피해자를 기리는 우리의 아픈 역사임과 동시에 평화와 인권의 소중한 가치를 상징하는 것으로 평화의 소녀상이 사람들의 삶 가까이에서 더욱 많은 관심으로 아름답게 꽃 피우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막식은 송한준(안산1) 도의장을 비롯 안혜영(수원11) 부의장, 김원기(의정부4) 부의장, 염종현(부천1) 대표의원, 독도사랑 국토사랑회 민경선(고양4) 회장, 김봉균(수원5) 건립추진단장 등 모금 참여 도의원 130명과 정의기억연대, 경기평화비연대위원장, 한국 민족예술인 총연합 삶터풍물패 등이 참석했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