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일자리 15만개 목표 세워
좋은 일자리 15만개 목표 세워
  • 서정훈 기자
  • 승인 2019.01.09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일자리 목표공시제 추진

안산시가 지역일자리 목표공시제 종합계획을 세우고 좋은 일자리 15만개를 창출 지원한다.

지역일자리 목표공시제는 지자체장이 임기 중 추진할 지역일자리 목표와 대책을 수립해 해당 지역 주민들에게 공시하고 이를 실천하는 지역고용 활성화 정책이다.

시는 이를 위해 일자리가 있어 모두가 행복한 살맛나는 생생도시 건설을 목표로 산단 환경개선과 미래산업 육성을 비롯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대상별 공공일자리 확대, 청년 창업 지원확대, 문화관광 개발, 일자리 인프라 구축 등을 6대 핵심전략으로 수립하는 한편 반월·시화 산단의 청년친화형 산업단지 조성 등 민선7기 공약사업과 연계해 추진할 계획이다.이어 시민 체감형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청년과 노인, 저소득 등 대상별 맞춤형 일자리 128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윤화섭 시장은 “민선7기 임기동안 시민의 생활안정과 소득증대를 위해 지역 맞춤형 일자리를 지속 발굴할 계획이다. 시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좋은 일자리창출 사업을 추진하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윤 시장은 이달 1일자로 일자리와 경제활성화 중심의 조직개편을 단행해 일자리정책과에 청년일자리팀을 신설하는 등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을 추진해 활력이 넘치는 젊은 도시로 변화시킨다는 전략이다.

한편,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에 따른 일자리 대책 종합계획에 대한 내용은 시청 홈페이지(http://www.iansan.net)에서 확인 가능하다. <서정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