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환경재단, 동아리 지원사업 ‘설명회’
안산환경재단, 동아리 지원사업 ‘설명회’
  • 여종승 기자
  • 승인 2019.02.20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환경재단(대표 전준호)이 금년도 마을환경공동체 사업인 ‘온마을자연학교’에 참여할 동아리 모집 설명회를 21일 상록구청 대회의실에서 갖는다.

이날 설명회는 동아리 역량 강화를 위한 인문학 강의와 사례발표 등의 교육과 교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참여 동아리는 환경 관련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게 되고 동아리 역량강화는 물론 전문교육, 환경체험견학, 컨설팅 등의 기회를 부여받고 활동비도 지원받는다.

참여 자격은 기존 동아리 또는 5인 이상이 모여 활동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면 된다.

‘온마을자연학교’는 안산환경재단이 안산의 동아리를 대상으로 한 환경교육을 통해 주민역량을 강화하고 마을별 특성에 맞는 시스템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환경재단은 주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마을환경문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안산 만들기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온마을자연학교’ 동아리 모집은 프로그램형 동아리와 거점형 동아리로 나눠 진행된다. 프로그램형 동아리는 교육이 가능한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해 마을과 학교 등에서 환경교육을 진행하고 거점형 동아리는 각 거점장소에서 활동 프로그램과 환경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한편, 온누리자연학교는 지난해 26개 동아리가 참여해 9개 분야 740회의 활동성과를 거뒀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