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바우나 시의장, 원곡고 진로 특강
송바우나 시의장, 원곡고 진로 특강
  • 안산뉴스
  • 승인 2023.07.11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이 원곡고에서 초청 진로 특강의 강사로 나서 ‘의회와 시의원의 역할’을 주제로 10일 강연을 진행했다.

송 의장 특강은 원곡고 개교 40주년을 맞아 졸업생들을 초청해 현재 몸담고 있는 직업에 대해 소개하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원곡고 16회 졸업생이기도 한 송 의장은 학교 시청각실에서 진행된 강연에서 교육 내용을 학생들에게 친근하게 설명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자신의 이력 소개로 강연을 시작한 송 의장은 가족들이 안산에 정착하게 된 계기와 정치를 시작한 이유, 안산과 한국의 선출직 정치인들의 면면과 임기, 선거 방식, 안산의 정치 구도, 지방의회와 지방자치단체의 기능 등을 차근차근 설명했다.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 학생들은 길거리 쓰레기 수거 개선과 소외계층 지원 방안, 시의원으로서의 비전 등을 물었고 송 의장은 학생들이 제시한 아이디어 중 수용 가능한 내용은 시 집행부에 전달하겠다고 전하고 안산의 도시 에너지를 국제화 역량으로 전환하는 데 기여하겠다는 의정 목표를 밝혔다.

송바우나 의장은 “지역의 미래를 책임질 후배들과 모교에서 소통하는 기회를 갖게 돼 영광으로 생각하고 학교 측에도 감사하다. 안산시의회는 열린 의회 구현을 위해 청소년들뿐만 아니라 지역 각계에 한 걸음 더 다가서는 의정활동으로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