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 기행위, 라오스 한국어교육원 ‘현장방문’
시의회 기행위, 라오스 한국어교육원 ‘현장방문’
  • 안산뉴스
  • 승인 2023.07.17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위원들이 행정 사무감사 후속 활동으로 최근 라오스의 ‘한국-라오스 인력개발원 한국어교육원 기숙사’에 대한 현장 실사를 다녀왔다고 밝혔다.

기행위 소속 김재국, 박은정 위원은 이달 11일부터 14일까지 시 자치행정과 관계자들과 한-라 인력개발원 한국어교육원 기숙사가 있는 라오스 비엔티안주를 방문해 기숙사 시설 점검과 운영실태를 파악하고 인력개발원 소장과 라오스 노동사회복지부장관 등과 면담을 진행했다.

라오스 한국어교육원 기숙사는 한국어를 배워 안산을 비롯 대한민국 공단으로 취업하려는 라오스 청년들의 생활 여건 개선이 필요하다는 라오스 노동사회복지부의 요청에 따라 안산시가 공적개발 원조사업비 5억원을 지원해 2021년 12월 완공된 시설이다.

기행위는 283회 1차 정례회 중 행정 사무감사에서 김재국 위원의 질의를 통해 시가 기숙사 준공 이후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현장 실사를 하지 못했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필요성을 제기했다.

기행위 김재국, 박은정 위원과 시청 실사단은 기숙사 운영실태를 직접 파악함으로써 시의 공적개발 원조사업에 대한 실질적인 평가를 내림과 동시에 우호협력도시인 비엔티안주와 라오스와의 국제 교류 다각화 방안도 모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