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연구단체 ‘안산시 조례 정비 연구모임’ 벤치마킹
의원연구단체 ‘안산시 조례 정비 연구모임’ 벤치마킹
  • 안산뉴스
  • 승인 2023.07.18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안산시 조례 정비 연구모임’(대표 의원 김진숙)이 최근 연구 과제의 실현 방안 논의를 위해 안양시의회에 대한 벤치마킹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안양시의회 벤치마킹은 조례 연구모임 소속 김진숙, 이지화, 김재국, 박은정 의원과 의회사무국 입법지원팀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조례 연구모임 의원들은 간담회에서 2021년 ‘안양시 조례 정비 연구모임’을 구성해 동일한 과제로 활동한 경험이 있는 안양시의원으로부터 연구 관련 노하우를 전해 들었다.

안양시의원은 간담회에서 조례 제·개정·폐지 시 집행부와의 사전 간담회를 통해 실무적 단계의 협력 강화와 안산시 조례 정비 연구모임이 추진하고 있는 연구용역 결과가 매우 중요하다는 의견을 전달했다.

조례 연구모임 의원들은 안양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의 활동 주제인 출연기관 발전 방향과 관련 출자·출연 기관 통합 채용과 출연 기관 결산서 의회 보고 방안을 개선안으로 제시하면서 상호 간 연구에 도움이 되는 의견들을 주고받았다.

김진숙 대표 의원은 “안산시의회와 안양시의회의 두 연구단체가 상호 시너지를 얻는 기회가 됐다. 향후 연구용역 중간보고회와 의원과 사무국 직원 대상 조례 입안 교육 등을 포함한 남은 일정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동료 의원들과 협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조례 연구모임은 오는 8월 중으로 안산시 조례 제·개정·폐지 등 자치법규 정비 연구용역의 중간보고회를 갖고 개정이 필요한 조례의 정보 파악과 용역의 보완점을 논의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