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니페스토 경진대회 공동체 강화 부문 ‘우수상’
매니페스토 경진대회 공동체 강화 부문 ‘우수상’
  • 안산뉴스
  • 승인 2023.07.28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가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공동체 강화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광주전남연구원 공동 주최로 열린 경진대회는 ▲일자리와 고용개선 ▲불평등 완화 ▲인구구조 변화 대응 ▲기후환경 ▲디지털 혁신 선도 ▲공동체 강화 ▲지역분화 활성화 등 7개 분야에 걸쳐 전국 141개 기초지자체에서 총 172개 사례로 본선에 참가했다.

시는 공동체 강화 분야에 ‘시민과 함께, 참된 동행으로 시민 중심 도시 안산 조성’을 주제로 서면 심사와 현장 사례발표(PPT)를 거쳐 최종 우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시는 ▲찾아가는 이동시장실 시민과 함께, 가치토크 ▲예산편성 시 주민의견 반영을 위한 주민과의 대화 ▲기존 연두방문 형식 타파, 경로당 118개소 순회방문 ▲안산형 주민자치회 2022년 주민총회로 시민이 체감하는 소통행정 ▲안산시시민동행위원회 운영 ▲안산시 갈등조정협의회 구성·운영 ▲생활밀착 공공서비스 행복마을관리소 운영 등 시민이 참여하는 형태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민근 시장은 “시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소통행정을 위해 항상 현장에 답이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행정을 펼쳐 나가고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어 시민이 체감하는 정책을 펼친 것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기쁘다. 앞으로도 시민과의 참된 동행을 통해 자유롭게 참여하는 시민 중심의 도시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