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동 스마트 워케이션 포럼 가져
대부동 스마트 워케이션 포럼 가져
  • 안산뉴스
  • 승인 2023.09.11 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가 대부도 베르아델 승마클럽에서 ‘대부동 스마트 워케이션 포럼’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포럼은 안산시와 한국도시설계학회 주최로 시에서 추진 중인 대부동 종합발전계획의 실효성을 증진시키고 포스트 코로나시대 워케이션을 활용한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은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 시의원, 건축공간연구원, 한국섬진흥원, 한국농어촌공사 관계자와 지역 주민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영범 건축공간연구원장의 기조 발제로 시작한 포럼은 ▲워케이션을 활용한 섬 지역 인구감소 대응과 활성화 방안 ▲대부동 종합발전계획을 위한 워케이션의 활용방안 ▲복수거점·생활인구 활성화를 위한 공공의 시도와 노력 ▲지속가능한 로컬 워케이션 활성화 방안에 대한 주제 발표에 이어 토론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포럼에서 나온 의견을 바탕으로 활발한 소통과 협의를 통해 지속 가능하고 실효성 있는 대부동 종합발전계획을 내년 상반기까지 수립할 계획이다.

이민근 시장은 “포럼을 통해 대부도 미래발전을 위한 소통과 공감대 형성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 수도권 대표 관광지 대부도는 안산 발전을 위한 핵심자원으로 관광과 지역발전을 균형 있게 추진해 자족 기능을 갖춘 미래 도시로 견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