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상임위 임시회 앞두고 ‘간담회’
의회 상임위 임시회 앞두고 ‘간담회’
  • 여종승 기자
  • 승인 2019.03.20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와 도시환경위원회, 문화복지위원회가 254회 임시회를 앞두고 간담회를 연이어 가졌다.

이들 3개 상임위는 간담회에서 임시회 관련 안건 등을 보고받고 심의 조례와 추경예산 등의 내용을 미리 살폈다.

의회 기행위·집행부 간담회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주미희)가 집행부와 간담회를 열고 254회 임시회 관련 안건 등을 최근 협의했다.

기행위 위원들은 위원장실에서 안산시 정책기획관을 비롯 시 14개 부서 관계자들과 잇달아 회의를 가졌다.

이번에 총 25건의 안건이 논의된 가운데 안산시 청년배당 지급 조례안과 긴급 공공부문 일자리 사업 확대 건, 안산지역 세월호 참사 추모사업 진행 현황, 안산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추진방안 수립 연구용역 등이 주요 의제로 다뤄졌다.

간담회에서 기행위 위원들은 최근의 지역 경제 상황과 주민 의견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사업을 추진해 줄 것을 집행부에 당부하고 심도 깊은 논의는 254회 임시회에서 이어가기로 했다.

의회 도환위·집행부 의견교환

안산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나정숙) 위원들이 위원장실에서 시청 공원과와 환경정책과 등 9개 부서 관계자들과 사동공원 조성사업 현황 보고, 안산시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부서별 제1회 추경 예산편성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의회 도환위 위원들은 집행부의 보고를 듣고 이번 회기에 처리하게 될 추경 예산안에 관한 이해를 넓히는 데에 집중했다.

위원들은 이어 지역 주민의 관심도가 높거나 사회적 약자를 위한 사업들의 경우 수요자 입장에서 추진해 줄 것을 요청했다.

시의회는 오는 26일부터 4월 12일까지 18일간 254회 임시회를 열어 금년도 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간담회에서 다룬 안건들의 본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의회 문복위, 집행부 간담회 가져

안산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정종길)가 최근 안산시 집행부 9개 부서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254회 임시회 관련 안건과 주요 현안에 대해 협의했다.

의회 위원장실에서 15일 열린 간담회는 안산문화예술의 전당 시설 개선과 장애인가정 출산지원금 조례 개정(안), 안산시 출산장려 지원 등에 관한 조례 개정(안),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 계획, 스마트 제조혁신센터 구축 추진 등 총 24건의 안건이 논의됐다.

이 자리에서 문복위 위원들은 254회 임시회에서 다뤄질 조례안과 예산 수반 사업의 사전 검토를 면밀히 진행하는 한편 미진한 부분과 관련 임시회 전까지 보완을 요청했다.

문복위는 이번 회기에 지역 경제의 활성화와 공단 산업구조 고도화와 연관된 안건들이 여럿 다뤄질 예정인 만큼 집행부가 장기적 관점에서 사업 준비를 진행해 지역 경제 생태계의 혁신을 이끌어 줄 것을 당부했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