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학습관리사 커뮤니티 최연화 대표, 경기도 평생학습대상 개인부문 대상 수상
다문화학습관리사 커뮤니티 최연화 대표, 경기도 평생학습대상 개인부문 대상 수상
  • 안산뉴스
  • 승인 2023.10.30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평생학습관 다문화학습관리사 커뮤니티 최연화 대표가 경기도 평생학습대상 공모사업에서 개인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평생학습대상은 평생학습 문화확산을 위해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한 공적이 있는 지자체와 도민 등을 시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인 부문은 교육협력과 청소년, 도서관 등 평생교육 분야에서 지속적인 학습 참여를 통해 자기계발과 학습경쟁력을 높이고 지역사회 평생학습 발전에 공헌한 개인에게 주어진다. 올해는 안산시평생학습관에서 다문화학습관리사 커뮤니티 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최연화 대표가 대상을 수상했다.

최연화 대표는 2002년 한국에 정착한 결혼이주여성으로 20년 동안 한국에 적응하고 이주민 사회구성원으로서 끊임없는 성장 과정을 통해 당당한 안산시민으로 살아가고 있고 평생학습을 통해 타인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 자신의 성장과 발전을 지속적으로 추구함은 물론 주변 사람들과 지식을 공유하며 협력하는 자세로 살아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최 대표는 평생학습관 다문화학습관리사 자격과정을 수료하고 다문화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한국어 수업에 적극 참여하며 지역사회에서 폭넓은 평생학습 활동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