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자페어&홈·테이블데코페어’ 마련
‘경기도자페어&홈·테이블데코페어’ 마련
  • 안산뉴스
  • 승인 2023.11.20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도자재단이 오는 12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서울코엑스 C홀에서 리드케이훼어스와 함께 ‘경기도자페어&홈·테이블데코페어’를 갖는다고 밝혔다.

‘경기도자페어’는 현대 라이프 스타일 속 새로운 도자기 트렌드를 선보이는 대한민국 유일 도자 전문 박람회다.

올해는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소개하는 홈스타일링 전시회 ‘홈·테이블데코페어’와 동시 개최해 관람객들이 한 공간에서 다양한 주거생활 양식을 교감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도자로 채워가는 일상 MAKE YOUR DAY’를 주제로 진행되고 ▲전시·판매관 ▲특별전시관 ▲이벤트관 ▲홍보관 ▲비즈니스 라운지 등으로 구성된다.

‘전시·판매관’는 경기도 요장(窯場) 80여 곳이 참가해 트렌디한 생활 도자기부터 전통과 작품 도자기, 장신구, 오브제(objet) 등 다양하고 감각적인 도자 상품을 선보인다.

관람객들은 도예 작가와 직접 소통하며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자신의 가치에 부합하는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특별전시관’은 우리나라 도자 상품을 활용한 식공간 연출(테이블 세팅) 공모전 ‘경기도자테이블웨어’의 수상작 15인의 작품 전시와 더불어 바로 옆 공간에서 진행되는 경기도자미술관 창작공방 입주작가 6인의 보고전 ‘여섯 개의 시선’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관람객들은 특별전시를 통해 테이블 웨어 연출법부터 미술관 입주작가의 도자예술 작품을 감상해 볼 수 있다.

‘홍보관’은 ▲한국도자재단 ▲경기도자페어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 ▲공예의 언덕 등으로 구성된다. ‘한국도자재단 홍보관’은 재단의 주요 사업 전시와 함께 관람객의 쉼터 공간으로 활용된다.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 홍보관’과 ‘공예의 언덕 홍보관’에서는 시제품 제작 지원 사업 등의 사업 결과물과 입주작가들의 신제품 등이 공개된다.

‘경기도자페어 홍보관’은 ‘쇼핑라이브 스튜디오’를 마련해 네이버쇼핑 ‘리빙윈도 도자기 거리’에서 열리는 ‘온라인 경기도자페어’ 생방송 현장을 관람객들이 직접 관람하며 즐길 수 있는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라이브 일정은 7~9일(11시, 15시) 3일간 총 6회 진행될 예정이다.

‘이벤트관’은 도자기 제작 시연 행사와 푸드 스타일링(food styling) 강연 등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배워보는 참여형 도자 프로그램과 함께 설문조사와 구매 금액별 영수증 인증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

‘강연과 시연 행사’는 ▲도화 김소영 작가의 ‘지지 않는 도자 카네이션, 카네이션과 함께 순례길 오른 사연(7일, 13시)’ ▲요리연구가 요나의 ‘재료의 산책, 8.8만 계정 운영비결(8일 13시)’ ▲비눗방울을 활용한 백자 청화 포도문 제작 콘텐츠로 약 4천만 조회수를 기록한 진환민 작가의 ‘청화포도문이 SNS에서 화제가 된 이유는?(9일, 13시)’ ▲나나테이블 이나경 대표의 ‘음식을 돋보이게 하는 도자식기 플레이트 시연(10일, 13시)’이 진행된다.

‘비즈니스 라운지’는 국내 대형 유통사와 홈쇼핑 등 바이어(buyer)를 초청해 경기도자페어 참가 요장과의 만남을 연결하는 ‘구매상담회’가 열린다.

행사 관련 궁금한 내용은 한국도자재단 누리집(www.kocef.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문환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라이프 스타일과 다변화된 고객의 수요에 따라 우리의 식탁과 생활 공간이 변화하고 있다. 변화를 한 눈에 살펴보고 향후 도자기 트렌드의 방향성을 살펴볼 수 있는 준비했다. 많은 분들의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