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시장 ‘로보스타 방문’ 이동시장실 운영
이민근 시장 ‘로보스타 방문’ 이동시장실 운영
  • 안산뉴스
  • 승인 2023.11.30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가 국내 대표 로봇기업 ㈜로보스타를 방문해 기업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청취하고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이동시장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기업 SOS 이동시장실 겸 기업애로 현장기동반이 방문한 로보스타는 1999년 설립해 최근 많은 관심과 주목을 받는 로보틱스 분야 회사로 산업용 로봇제조와 자동화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방문 간담회는 이민근 시장과 이병서 로보스타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 건의사항 청취와 해결방안, 로봇산업 육성과 도시발전에 대한 의견이 개진됐다.

이병서 대표이사는 안산사업장이 위치한 사사동 테콤단지에 대해 주차장 확충과 출퇴근 버스 증편 등을 건의했다.

시는 건의사항에 대해 테콤단지 내 노외주차장 140면을 연말까지 조성할 예정이고 출퇴근 버스 증편은 경기도공공버스 편입 등 증차 방안을 협의 진행 중이다.

이병서 대표이사는 “여러 도시에서 로봇도시를 표방하고 있는데, 안산시는 양질의 인력 창출이 가능한 대학과 연구기관이 밀집해 있는 등 우수한 조건을 갖춘 도시다. 전략산업 집중육성 등 변화와 혁신을 위해 발로 뛰는 행정기관의 의지와 노력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민근 시장은 “변하지 않는 안산의 가치는 바로 기업이고 시에서 중점 추진 중인 경제자유구역 지정과 첨단산업단지 조성 등 도시발전 전략의 핵심 테마는 로봇산업에 있다. 시 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보태 달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