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결혼이민자 취업교육 성료
안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결혼이민자 취업교육 성료
  • 안산뉴스
  • 승인 2024.01.08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문숙현)가 경기도와 안산시의 지원으로 지난 한 해 동안 결혼이민자 취업교육 운영으로 큰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결혼이민자 취업교육은 온라인 창업 과정과 제빵자격취득 과정, 바리스타 자격취득 과정, 컴퓨터 자격취득 과정, 한국어 능력 시험 대비 과정 총 5개 과정 10개반을 운영했다.

이 교육은 한국어 중급 이상 결혼이민자 128명이 참여해 자격증취득 81명, 취업 20명, 창업 5명의 성과를 거뒀다.

안산여성인력개발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연계해 센터 내 이동 취업 상담으로 취업 10명, 창업 1명의 성과도 거뒀다.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결혼이민자가 사회적 편견과 언어, 문화 등으로 한국 내 취업이 어려운 점을 고려해 온라인 창업 과정을 개설했고 결혼이민자 16명이 참여하고 5명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개설 운영하고 있다.

부족한 전문성을 위해 안산여성인력개발센터 온라인 창업 과정으로 심화 학습하고 현재 디딤돌 취업 지원 동아리 참여로 내실을 다지고 있다.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금년도 취업교육은 그동안 배출된 자격취득 결혼이민자를 위한 직업훈련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고 맞춤형 취업 지원을 통해 결혼이민자의 사회진출과 역량 강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