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산업역사박물관 기획전…관람객 2만 명 돌파
안산산업역사박물관 기획전…관람객 2만 명 돌파
  • 안산뉴스
  • 승인 2024.01.20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산업역사박물관의 기획전시 ‘산업, 안산을 설계하다’의 관람객이 2만 명을 넘어섰다고 안산시가 밝혔다.

오는 3월 3일까지 진행되는 전시는 1976년 반월새도시건설 발표를 시작으로 1977년 반월신공업도시 건설과 1986년 시 승격으로 이어지는 산업도시이자 계획도시 안산의 탄생 과정을 3D 실감 영상으로 제작해 선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다.

박물관 기획전시실 내 대형 스크린에서 파노라마처럼 상영되는 영상은 우리나라 최초로 도시설계과정을 거쳐 탄생한 시의 모습을 유아부터 성인까지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실감 나는 영상으로 담아냈다.

이어 로비 내 별도 전시 공간을 마련해 1970년대부터 80년대까지 반월공단과 안산시 조성 당시의 상황을 잘 알려주는 유물과 사진 자료들을 전시하는 한편 포토존 마련으로 전시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안산산업역사박물관은 기획 전시 연계 교육프로그램으로 ‘내가 만드는 도시 : 디자인 시티’를 내달 17일까지 매주 토요일 진행하고 있고 안산시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민근 시장은 “안산산업역사박물관의 첫 번째 기획 전시인 도시 안산의 시작을 돌아보고 대한민국 산업사를 이끈 안산의 저력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는 기회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