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출자·출연기관 인사실태’ 조사특위 꾸려
안산시의회 ‘출자·출연기관 인사실태’ 조사특위 꾸려
  • 안산뉴스
  • 승인 2024.01.23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의회가 ‘안산시 출자·출연기관 인사실태에 관한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이하 조사특위)의 구성과 위원 선임을 마쳤다.

시의회는 22일 열린 288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조사특위 구성 결의안과 조사특위 위원 선임의 건을 의결한 뒤 곧이어 1차 조사특위를 열어 위원장과 부위원장 선임을 진행했다.

조사특위 위원장은 ▲박은경 의원이 ▲부위원장은 김재국 의원이 맡았고 위원으로 ▲김진숙 ▲박태순 ▲이진분 ▲현옥순 ▲유재수 의원이 활동한다.

조사특위는 총 7인으로 구성돼 오는 6월 28일까지 활동하며 ▲안산시 출자·출연기관 인사 분야 전반과 ▲안산시 출자·출연기관의 채용 ▲안산시 출자·출연기관의 인력 운영(승진, 전보) ▲안산시 출자·출연기관 운영에 관한 안산시 관리 감독 현황 등에 대한 조사 활동을 벌이고 개선방안을 도출한다.

조사 대상 기관은 ▲안산도시개발(주) ▲(재)안산인재육성재단 ▲(재)안산시청소년재단 ▲(재)안산문화재단 ▲(재)안산환경재단 등 5곳이다.

박은경 조사특위 위원장은 “그동안 지역 내에서 시 출자·출연기관의 인사실태에 대한 논란이 있었던 만큼 동료 위원들과 협력해 논란을 해소하고 투명한 인사가 이뤄질 수 있는 방안을 찾는 데 특위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