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월드텍 ‘캔·페트병’ 무인수거기, 중기부 시범구매제품 선정
제이월드텍 ‘캔·페트병’ 무인수거기, 중기부 시범구매제품 선정
  • 안산뉴스
  • 승인 2024.01.30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활용 무인수거기 제작 전문업체인 ㈜제이월드텍(대표 맹명호·한석재)이 개발한 캔과 투명페트병 무인수거기(제품명 우리어스)가 최근 중소벤처기업부 시범 구매제품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혼합형 파쇄기 ‘우리어스’는 캔과 페트병의 동시투입은 물론 파쇄 수거함으로 적재용량이 우수한 특징을 갖고 있다.

‘우리어스’ 무인수거기 파쇄기는 자원 종류별 개당 포인트를 회수자원 대가로 지원을 제공하고 일정 포인트 이상부터 전용 앱을 통한 본인 계좌로의 현금전환이 가능하다,

‘우리어스’는 자원의 종류와 크기, 색상, 형태를 인공지능으로 판단 구분해 재활용이 가능한 우수한 자원만 투입된 후 얇은 조각으로 만들어 통합관리시스템으로 유지 관리하며 순환경제 리사이클링을 통한 폐기물을 재생 자원으로 재탄생시킨다.

캔과 페트병 무인수거기 ‘우리어스’는 지난해 조달청 벤처나라 등록과 동시에 환경대전에서 환경부장관으로부터 자원 재활용 우수기업 브리핑을 성황리에 마쳤고 동년 12월 기술개발제품 시범 구매제품으로 선정됐으며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성능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우리어스’는 공공기관이나 주민센터 등 일상에서 폐자원재생사업을 주민 스스로 누구나 전화번호 입력만으로 참여가 가능하도록 만들어져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제이월드텍 관계자는 “시범 구매제도에 선정된 특허를 기반으로 기존 업체의 무인수거기가 갖고 있는 문제점들을 보완하는 성능개선으로 중기부 시범 구매 대상 제품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제이월드텍 ‘우리어스’의 기술개발제품 시범 구매 제도 선정은 기술개발제품을 공공기관이 시범 구매하도록 지원해 해당 기업의 판로 개척과 혁신 역량 제고를 돕는 제도다.

시범 구매 대상 제품은 중기부에서 엄격한 심사 절차를 통해 선정되고 시범 구매기관은 행정기관 265곳을 비롯 공공기관 263곳 등의 총 528곳이다.

시범 구매 제도에 참여해 제품을 구매하는 공공기관은 지자체 합동평가와 동반성장 평가 등의 공공기관 평가 지표에 시범 구매 실적이 반영된다.

제이월드텍 관계자는 “우리 회사가 자원재활용과 폐자원 순환경제를 통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과 탄소 중립 일환으로 캔과 투명페트병 무인수거기 ‘우리어스’를 개발했다. 캔과 페트병이 쓰레기가 아니다. 버려지는 캔과 플라스틱 페트병은 소중한 자원이다. 우리가 책임지고 지켜야 할 의무이자 지구를 살리는 길이다.”고 밝혔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