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도시공사·안산교육청 ‘청소년 체육문화확산’ 업무협약
안산도시공사·안산교육청 ‘청소년 체육문화확산’ 업무협약
  • 안산뉴스
  • 승인 2024.02.07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도시공사(사장 허숭)가 안산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청소년 체육문화 확산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고 밝혔다.

안산도시공사에서 6일 진행된 업무협약식은 허숭 사장과 김태훈 안산교육청 교육장이 참석해 학생체육 활동 지원 관련 의견을 나눴다.

청소년 체육문화 확산 업무협약은 학생 수 감소 등에 따른 학교체육 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안산도시공사는 청소년들이 기존 운동장 등 학교 체육시설 중심의 체육활동에서 벗어나 배드민턴과 테니스, 배구, 농구, 탁구, 풋살 등의 다양한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체육관 이용을 적극 지원키로 했다.

이어 학교스포츠클럽대회는 물론 체육행사 및 학교체육 프로그램을 안산도시공사가 운영하는 체육시설에서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안산교육청은 학생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시설에서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관내 학교에 안산도시공사 체육시설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김태훈 안산교육장은 “학생 수 감소 등에 따른 사유로 학교체육이 변화하고 있다.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체육활동을 쾌적한 시설에서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허숭 사장은 “지역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체육활동을 즐기도록 시설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 교육청과의 협약을 통해 변화하는 트렌드에 선도적으로 대응해 학교체육 등 교육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