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거리극축제 시민 공연자 공모
안산거리극축제 시민 공연자 공모
  • 안산뉴스
  • 승인 2024.02.13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문화재단이 올해 열리는 안산국제거리극축제(20회)와 함께할 광장 커뮤니티 프로그램 시민 공연자 모집에 나섰다.

모집 기간은 이달 14일부터 내달 8일까지이고 심사를 통해 20팀 내외를 선발한다.

광장 커뮤니티는 시민이 예술가가 되어 축제 기간 안산문화광장에서 공연을 펼치는 지역참여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광장이란 공공공간에 모인 시민들이 예술로 관계를 맺어가는 과정을 부각하고자 ‘광장 커뮤니티’란 명칭으로 새단장했다.

구성원 과반수가 안산시민이나 안산을 근거지로 활동하는 아마추어 단체와 개인이라면 누구나 프로그램에 신청할 수 있다.

작품형식은 음악과 댄스, 치어리딩, 태권도, 타악, 풍물 등 거리에서 공연이 가능한 형태면 모두 가능하다.

공모에 선정된 시민 공연자는 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 무대에 오를 기회가 주어지고 공연장소 뿐만 아니라 기본 음향기기와 소정의 공연비도 지원받는다.

궁금한 내용은 안산문화재단(www.ansanart.com)과 안산국제거리극축제(www.ansanfest.com)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20주년을 맞이한 안산거리극축제는 오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안산문화광장과 안산호수공원에서 펼쳐지며 광장, 도시, 숲, 횡단이란 4가지 키워드를 바탕으로 공공공간을 바라보는 작품을 선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