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 안산뉴스
  • 승인 2024.02.19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가 중앙행정기관을 포함한 지난해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가등급을 달성하며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이 평가는 중앙행정기관과 광역단체, 교육청, 기초 시·군·구 등 총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고 상위 10%에 해당하는 전국 32개 기관만이 우수기관인 ‘가’등급 지표를 부여받았다.

시는 지난 1년 동안 ▲민원행정 전략·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 민원처리 ▲민원만족도 등 5개 분야에 걸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시는 국민신문고 민원처리와 고충 민원처리, 민원만족도 항목에서 가등급을 받았고 기관장의 민원행정 관련 활동과 민원취약 계층을 위한 서비스 제공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민근 시장은 “전국의 모든 행정기관이 참여하는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각 분야 업무에서 최선을 다한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 앞으로도 시민들이 만족하고 체감할 수 있는 고품격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