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원청소년수련관 ‘아띠’ 디지털 체험 운영
단원청소년수련관 ‘아띠’ 디지털 체험 운영
  • 안산뉴스
  • 승인 2024.02.21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청소년재단 단원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아띠’가 디지털 체험활동 새싹캠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체험활동 새싹캠프는 한양대 에리카 산학협력단 디지털새싹 사업 운영단과 연계해 진행한 프로그램으로 코딩과 SW 프로그래밍 등 새로운 디지털 기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기초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실습 위주 디지털 체험 교육이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아띠’는 아두이노와 초음파 센서를 활용해 초음파 거리에 따라 초음파 피아노를 작동하는 ‘한글로 만드는 초음파 피아노!’ 과정과 로봇팔의 활용 분야는 물론 원리와 구조를 이해하고 직접 키트 조립과 동작 코딩을 통해 로봇팔이 미션을 수행하는 ‘우리 삶을 빛내주는 레고 로봇팔!’ 과정에 참여했다.

단원청소년수련관 최완열 관장은 “지난해 방과후아카데미 디지털 체험활동 중점 편성으로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디지털 기술에 대해 관심과 흥미를 갖고 디지털 역량을 강화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단원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아띠’는 관내 청소년 11~13세를 대상으로 40명(2개반)을 모집해 학습과 체험, 역량개발 활동, 캠프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궁금한 내용은 단원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나 방과후아카데(412.1772~177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