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곡복지관 ‘종사자’ 역량강화교육
부곡복지관 ‘종사자’ 역량강화교육
  • 안산뉴스
  • 승인 2024.02.29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곡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민정)이 미라클랜드지역아동센터(시설장 박순애)와 밀알행복한홈스쿨(시설장 김윤하), 부곡지역아동센터(시설장 이경화) 종사자들을 역량강화 환경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역량강화교육은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환경교육을 진행하기 전 종사자들의 기후위기의 심각성과 안산의 환경문제 이해증진은 물론 인식을 확장하기 위해 안산환경운동연합과 연계해 진행했다.

1회기는 ‘기후위기와 탄소중립’을 주제로 전 세계와 우리나라의 기후 현황과 온실효과, 기후 불평등, 기후위기를 막기 위한 탄소중립에 대해 강의하고 탄소발자국을 줄여야 함을 강조했다.

2회기는 ‘안산시 생태계와 시화호’를 주제로 시화호의 역사를 통해 안산을 이해하고 안산에서 만날 수 있는 소중한 생명에 대해 강의하고 사람과 자연이 서로 유기적인 관계 속에서 살아가고 있음을 전달했다.

3회기는 ‘생확 속 자원순환’을 주제로 쓰레기 문제의 심각성과 음식물쓰레기의 현실, 안산시 내의 자원순환 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강조했다.

미라클랜드지역아동센터 오에스더 생활복지사는 “자연환경을 보존해야 하는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경각심을 갖고 보존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됐다. 아이들 수업 때도 교육 내용을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