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종길 전 안산시장 ‘고영인 예비후보’ 지지선언
제종길 전 안산시장 ‘고영인 예비후보’ 지지선언
  • 안산뉴스
  • 승인 2024.03.10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안산시을·병 통합 국민경선이 13~14일 예정된 가운데 제종길 전 안산시장이 고영인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고영인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한 제 전 시장은 고영인 후보 선거사무소를 8일 방문해 “이재명과 함께 거악에 맞설 인물은 고영인 예비후보 뿐이다.”며 지지를 선언했다.

제 전 시장은 “큰 정치인이 되려면 세 가지 요건이 필요하다. 거악에 맞서 싸울 줄 아아야 하고, 유권자를 감동시킬 서사가 만들어져야 하다. 민주당 정치인은 서민에 대한 감수성이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윤석열 정권과 맞서 싸운 고영인 후보는 이재명과 함께 거악에 맞설 유일한 인물이자 국민의 힘을 이길 유일한 사람이다. 당원과 시민과 만들어준 경선을 통해 고영인 후보에게 서사가 만들어지고 있다. 고영인 후보가 서민의 어려움에 관심을 기울였기에 사회정책 비전을 내세울 수 있었다.”며 지지배경을 설명했다.

제종길 전 시장의 지지 선언 후 고영인 예비후보는 “천군만마를 얻은 기분이다. 안산에서 입법과 행정 경험을 두루 갖추신 제종길 전 시장께서 저의 실력을 보증해주셨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번 안산 경선에서 반드시 승리해 검찰 독재로 치닫는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고 안산의 도약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