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원 김홍도 연구과제 공모
단원 김홍도 연구과제 공모
  • 안산뉴스
  • 승인 2024.03.14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홍도 관련 연구 지원금 1,500만원 이내
인문, 콘텐츠, 공학 등 전 분야 신청 가능

안산문화재단 김홍도미술관이 5년만에 금년도 단원 김홍도 연구과제를 공모한다.

문화재단은 단원 김홍도의 예술혼과 업적을 기리고자 상설전과 단원 콘텐츠 순회 전시, 단원 심포지엄, 단원 김홍도 아카이브, 캐릭터 개발 등 콘텐츠 개발과 연구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다.

올해는 단원의 생애와 작품세계에 대한 발전적인 연구자료는 물론 다양한 콘텐츠를 축적하고 활용방안을 모색키 위해 두 번째 단원 김홍도 연구과제 공모를 진행한다.

공모주제는 단원 김홍도를 조명할 수 있는 연구과제로 인문, 사회, 예술, 공학, 콘텐츠 등 전 분야가 가능하고 개인이나 단체(최대3명) 모두 신청 가능하다.

연구과제 지원금은 1천500만 원(3~5건) 이내로 연구계획서 심사를 통과하고 국내 학술지(KCI 등재 학술지)에 등재하는 연구과제 신청자에게 주어지며 올해 10월 진행하는 단원학술세미나 발표기회도 주어진다.

공모 연구계획서 접수는 오는 5월 1일부터 10일까지 총 10일간 웹하드를 통해 이뤄지고 선정연구는 5월 내에 연구지원 협약을 체결한 후 연구논문은 11월 15일까지 제출하게 된다. 선정된 연구과제 논문은 최종적으로 KCI 등재 학술지에 2025년 6월까지 등재하면 된다.

김홍도 연구과제 공모와 관련한 궁금한 내용과 연구계획서, 신청서류는 김홍도미술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