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거리극축제 5월 4일~6일까지 열려
안산거리극축제 5월 4일~6일까지 열려
  • 안산뉴스
  • 승인 2024.03.20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가 오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안산문화광장 일대와 안산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안산국제거리극축제(20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광장 #도시 #숲 #횡단을 키워드로 하는 안산거리극축제는 매년 수준 높은 공연프로그램과 다양한 부대행사로 구성돼 많은 시민들이 찾는 안산 최대 축제다.

올해 축제는 장소를 안산문화광장에 국한하지 않고 안산호수공원 중앙광장까지 공간을 확장했다.

안산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는 6일 폐막식과 음악과 불꽃을 활용한 대형작으로 레 꼬만도 페르퀴의 ‘불의 축제’가 공연된다.

폐막공연 전 관람객들을 안산문화광장에서 안산호수공원까지 브라스 마칭 밴드의 공연을 관람하면서 이동하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젊은 축제’와 ‘열린 축제’를 표방하는 안산거리극축제는 관내 대학교 특성화 전공학과와 협력해 거리미술, 축제 운영, 체험 프로그램을 비롯 버스킹 공연을 추진하고 시민들이 예술가가 돼 참여하는 ‘광장커뮤니티’ 프로그램,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별도의 공공공간을 마련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거듭난다.

이어 개‧폐막과 국내외 공식프로그램, 거리예술 플랫폼 등 공연 프로그램과 거리예술×어린이‧청소년, 페스티벌센터×포럼, 거리미술의 기획프로그램과 청년예술 마켓과 국제교류 추진도시 공연으로 이뤄진 부대 프로그램으로 총 92개 작품이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