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흥 안전문화실천 추진단 출범식
안산·시흥 안전문화실천 추진단 출범식
  • 안산뉴스
  • 승인 2024.03.20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흥 안전문화실천 추진단(추진단장 이경환 고용노동부 안산지청장)이 안전의식을 높이고 사회 전반으로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18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19일 출범식을 가졌다.

안산·시흥지역 안전문화 실천추진단은 올해 한국승강기안전공단, 한국전력공사, 한국가스공사, 안산·시흥지역 건설현장 안전관리자 협의회, 신안산선 복선전철 건설공사 안전관리 협의체, 서울우유협동조합 등 6개 기관이 추가로 참여했다.

추진단은 금년 1월 27일 기준 근로자수 5인 이상인 모든 사업장으로 확대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 현장 안착을 위해 4월까지 산업안전 대진단을 집중홍보하는 한편 사업장에서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컨설팅, 교육과 재정지원 등 정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중·소기업 사업장의 체계구축 지원에 함께 노력키로 했다.

이어 각 기관별 안전문화 확산 활동내용을 발표하고 캠페인과 포럼, 지역행사 참여, 홍보물 배포, 현장 합동 점검 등의 사업주와 근로자 안전의식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논의키로 했다.

이경환 추진단장은 “안실단을 중심으로 산업안전 대진단 집중홍보를 통한 사업장 지원과 릴레이 협약 추진 등을 통한 안전문화 확산으로 중대 재해 감축을 위해 민관 공동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