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학교 한호전 신입생 ‘호텔리어를 향해 달린다’
호텔학교 한호전 신입생 ‘호텔리어를 향해 달린다’
  • 안산뉴스
  • 승인 2024.03.21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전 워크숍과 배지 수여식 갖고 학습 ‘동기부여’
현업 졸업생과 토크콘서트 통해 자긍심과 비전 심어
내년도 신입생 예비모집 진행중…홈페이지 접수 가능

대한민국 호텔·관광·외식분야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이하 한호전)가 금년도 신입생들의 꿈을 향한 첫걸음으로 비전 워크숍과 배지 수여식이 진행됐다.

이달 14~16일 진행된 비전 워크숍과 배지 수여식은 각 학과별로 매년 진행하고 있는 역사와 전통을 가진 행사로 4년제 학사과정 학생들의 자긍심과 비전을 심어주는 한호전의 특별 행사다.

호텔외식조리계열은 경기 양주에 위치한 수련원에서 대한민국 외식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로 거듭나기 위한 첫걸음으로 조리복 착복식과 배지 수여식을 가졌다.

이어 신학기부터 졸업까지 교육과정에 대한 세미나는 물론 한호전을 졸업하고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선배들과의 토크콘서트를 통해 현재 호텔 외식시장에 대한 정보와 특급호텔별 특장점과 향후 취업 준비를 위한 노하우 등의 정보와 조언을 해줬다.

호텔외식조리학과에 입학한 김승연 학생은 “이번 학사 비전 워크숍에 참여하는 학생으로서 책임감과 미래비전을 그려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많은 학교가 있었지만 한호전을 선택한 이유는 특급호텔 셰프로서 취업을 하기 위한 체계적인 교육이 진행되는 유일한 학교라고 생각했다. 현업에 계신 학교 선배들이 한호전의 강점에 대해 이야기하는 모습을 보고 잘 선택했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다시 한번 목표와 각오를 다지는 시간이 되어 좋았다.”고 전했다.

호텔제과제빵계열은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리조트에서 신입생들이 호텔학교를 다니면서 배워야 할 자세에 대해 학장의 설명과 함께 육광심 이사장의 한호전 비전 제시와 동기부여 격려사를 시작으로 워크숍이 열렸다.

워크숍은 어색할 수 있는 선후배 간 유대관계와 교우 간의 친밀감 형성을 위해 다양한 레크레이션을 통해 팀 빌딩을 다졌다.

비전 워크숍은 학생대표 선서에 이어 신입생 모두가 정복을 차려입고 지도교수와 선배들이 후배들에게 배지를 조리복에 달아주며 학사과정의 자긍심을 높였다.

이어진 지도교수의 베이커리 아카데미 창업 비전 특강을 통해 현재 베이커리 트렌드와 방향성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졸업생 토크콘서트는 3FOUND 창업자 정윤흠 선배의 창업스토리와 JW메리어트에 근무 중인 장도연 선배의 호텔 인사교육과 호텔 업무방식에 대해 생동감 있는 이야기를 듣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 배지 수여식은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 육광심 이사장을 비롯 한호전 이원영 학장, 김기원 교수, 이소영 교수, 황영만 교수, 서화진 교수가 참석했고 4년제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 재학생들이 참석했다.

육광심 이사장은 “학사과정의 학생들이 한호전 호텔관광식음료계열의 핵심인재임은 물론 학교의 중심을 잡는 학생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학교생활에 임했으면 좋겠다. 대한민국 호텔 관광 분야의 미래는 여러분들의 손에 달려있기 때문에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배지 수여식에 학생대표로 참석한 조연주 학생은 “비전 세미나부터 시작해 1박 2일간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 학생들을 위해 학교에서 제공해준 프로그램을 보니 한호전을 선택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앞으로 4년제 학사과정을 임하는 학생으로 호텔관광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열심히 수업을 듣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는 2년제 전문학사학위와 4년제 일반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고 실무중심 수업으로 현장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엠블던호텔을 활용한 현장실무교육은 대한민국의 어떤 교육기관에서도 흉내 낼 수 없는 교육시스템으로 인정받고 있고 재학생들은 200여 개의 호텔 객실을 기숙사로 이용하며 교육을 받고 경험까지 쌓을 수 있는 시스템을 통해 호텔 외식분야의 전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

한호전은 1989년 설립된 호텔관광 분야 특성화 전문학교로 실무중심의 현장교육으로 호텔리어의 꿈을 키우는 학생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학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호텔리어 우수 교육기관’에서 호텔서비스 분야 인력양성 교육 훈련기관 중 국내 우수실무 교육기관으로 선정됐고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560개 기관평가에서 베스트10 인증 교육기관으로 선정된 대한민국 대표 호텔학교다.

호텔학교 한호전은 2025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상시 진행 중이고 원서접수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호텔·관광·외식 교육의 메카인 한호전 개설학과는 ▲호텔외식조리학과(4년) ▲호텔조리과(2년) ▲호텔일식조리과(2년)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4년) ▲호텔관광경영과(2년) ▲호텔카지노딜러과(2년) ▲호텔식음료과(2년)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4년) ▲호텔제과제빵과(2년) ▲호텔디저트공예과(2년) 등이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