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거리극축제’ 내년 작품 공모한다
‘안산거리극축제’ 내년 작품 공모한다
  • 여종승 기자
  • 승인 2019.12.18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식참가작 포함 30일까지 동시 진행

(재)안산문화재단(대표이사 백정희)이 내년도 안산국제거리극축제에 참여할 거리예술 작품을 오는 30일까지 통합 공모한다.

안산거리극축제 공모는 안산리서치, 국내공식참가작, 자유참가작, 광대의 도시 총 네 가지 부문이다.

거리극축제 공모는 연극과 무용, 신체극, 서커스, 복합장르, 미디어, 커뮤니티아트 등 거리공연에 적합한 모든 형태와 방식의 거리예술 작품과 복합예술 프로젝트 모두 신청할 수 있다.

안산만의 특색을 살린 거리예술프로그램 제작을 지원하는 안산리서치는 제작형 거리예술과 시민참여형 거리예술 총 두 가지의 공모를 받고 있다. 신작이나 초연으로 내년 안산거리극축제에서 공연 가능한 국내 작품이어야 한다.

안산거리극축제의 대표 작품으로 구성되는 국내공식참가작의 경우 거리예술의 새로운 방향과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우수 국내 작품을 선정하고 작품성과 예술성, 독창성, 완성도를 주요 심사 기준으로 둔다.

ASAF프린지에서 명칭이 변경된 자유참가작은 신진 작품 발굴을 통해 거리예술의 실험적 시도를 보여주는 새로운 국내외 작품을 찾는다.

광대의 도시는 풍자를 통해 현실을 드러내고 해학을 통해 웃음을 주는 공연예술단체와 개인을 찾아 프로그램을 구성할 예정이다. 전통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광대의 특성을 가진 국내외 작품을 기다린다.

공모는 국내외에서 활동하는 전문 공연 예술단체나 개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중복 지원도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안산국제거리극축제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받아 작성 후 이메일(ansanstreetarts@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안산거리극축제에 참가작으로 선정되는 작품은 공연료와 공연 공간, 기술, 공연 홍보 등이 지원된다.

최종 선정된 작품들은 오는 2020년 5월 1일부터 5월 3일까지 3일간 안산시 일원에서 관객들을 만난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