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화정영어마을, 온라인 학습지원 서비스
안산화정영어마을, 온라인 학습지원 서비스
  • 여종승 기자
  • 승인 2020.04.27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대학교가 위탁운영하고 있는 안산화정영어마을이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시민들에게 ‘온라인 학습지원 서비스’ 제공한다.

화정영어마을의 온라인 학습지원 서비스는 시민을 대상으로 영어 학습 공백해소를 돕기 위해 만든 프로그램으로 ‘안산화정영어마을 온라인 소풍 (AHEV Online Picnic)’을 이용해 가정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다.

안산화정영어마을 온라인 소풍은 학습자들에게 친숙한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네이버카페, 카카오톡 등의 4가지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접근성을 높였다.

이 서비스의 경우 어린이들은 안산화정영어마을 인스타그램 ‘team_ahev’을 방문해 영어마을 선생님들을 만나 소통할 수 있고 선생님들이 직접 제작한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보고 따라해 보면서 챌린지 형태로 참가해 재미있게 영어실력을 키울 수 있다.

유튜브 채널 ‘AHEV Library’을 통해서는 원어민 선생님이 읽어주는 영어동화책을 보며 따라 읽어봄으로써 영어 독서의 흥미를 북돋고 학습 중 어려움이 생기면 원어민 선생님과 직접 카카오채널 일대일 채팅으로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성인들을 위해 네이버카페 ‘ahevhere’에 영어회화 스터디 모임을 운영한다. 학습은 ZOOM을 이용해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참여방식으로 운영함으로써 관심 있는 성인 영어학습자들이 어디서든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궁금한 내용은 안산화정영어마을 홈페이지(www.ahev.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문의:484.6100).

민진영 안산화정영어마을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수업과 체험 활동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어린이들의 영어 학습 공백을 메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재미있는 참여형 온라인 학습 지원 콘텐츠를 다양하게 준비했다.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양질의 온라인 콘텐츠를 개발하고 제공해 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영어 학습에 대한 흥미를 잃지 않고 실력을 쌓아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