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우처 서비스 이용자 모집
바우처 서비스 이용자 모집
  • 여종승 기자
  • 승인 2020.05.04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안산시가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시민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제공되는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서비스 이용자 2차 모집을 진행한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 사업은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정부나 지방자치단체가 발급해주는 일종의 이용권(바우처·Voucher) 제도로 사회서비스 이용의 활성화와 이용자의 선택권 보장을 통해 시민들의 복지를 높인다.

모집기간 동안 ▲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 ▲아동비전형성지원서비스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아동정서발달지원서비스 ▲장애인맞춤형운동서비스 ▲우리가족융합프로그램 등 총 6개 사업에서 420명의 이용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이어 ▲장애인보조기기렌탈서비스 ▲산모심리상담지원서비스 ▲일상생활지원서비스 3개 사업은 130명의 이용자를 상시 모집한다.

사업 이용자 선정기준은 사업에 따라 기준중위소득 120~170% 이하인 자로 소득수준에 따른 본인부담금을 납부해야 한다.

사업별로 모집이 진행돼 모집인원을 초과할 경우 서비스 지원에 차질이 없도록 해당 우선순위에 따라 선정된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대상자는 신분증과 건강보험증,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와 사업별로 필요로 하는 증빙서류를 갖춰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세부 모집 내용이나 추가 구비서류, 사업별 우선순위 선정 방법 등은 시청 홈페이지 새소식란 게시물을 참고하거나 복지정책과(481.2833)나 각 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