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종합예술제 참가영상 접수받아
청소년종합예술제 참가영상 접수받아
  • 여종승 기자
  • 승인 2020.07.02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가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수성과 예술적 기량을 발휘할 수 있는 ‘청소년종합예술제’ 참가 영상을 접수한다.

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개학 일정이 연기되는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관내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수성과 예술적 재능 개발을 위해 영상 심사를 통한 청소년종합예술제를 진행키로 하고 문학부문을 제외한 모든 종목에서 촬영한 영상을 접수해 심사할 예정이다.

(사)한국청소년진흥재단 경기도지부 주관으로 진행되는 청소년종합예술제 참가를 원하는 관내 초·중·고교에 재학 중이거나 비인가 대안학교 재학생을 포함한 학교 밖 청소년(초등학생의 경우 3학년부터 지원 가능)은 종목별 참가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오는 8일까지이고 학교 또는 청소년관련 단체에서 제출하는 공문을 안산시 교육청소년과에 접수하면 된다.

영상 심사는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단원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되고 문학 부문은 별도로 이달 30일 각 학교 특별활동실에서 경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 예술제에서 최우수상을 받는 팀은 오는 10월 열릴 예정인 28회 경기도 청소년종합예술제에 안산시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접수와 진행에 관한 내용은 안산시 홈페이지(www.ansan.go.kr) 새소식과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교육청소년과(481.2217)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예술제는 비록 많은 청소년들과 대면하지는 못하지만 청소년들의 잠재된 예술적 끼와 재능을 발굴하고 육성할 수 있도록 예정대로 개최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청소년이 이번 행사를 통해 자신의 꿈을 키워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