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교육청 ‘경기꿈의대학’ 수강신청 받아
안산교육청 ‘경기꿈의대학’ 수강신청 받아
  • 여종승 기자
  • 승인 2020.09.01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흡)이 이달 1일부터 10일까지 관내 고등학생과 동일 연령대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0 경기꿈의대학 2학기 수강신청을 받는다.

경기꿈의대학은 고등학생들이 스스로 진로와 적성을 찾도록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대학, 연구소 등 전문기관과 협력해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안산 지역은 지난 1학기에 1천203명이 참여하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2학기는 한양대, 신안산대, 안산대 등 지역 대학을 학생들이 직접 방문해 수강하는 방문형 65강좌와 대학의 강사가 송호고, 성포고, 성안고 등 지역 고등학교로 찾아가는 거점형 8개로 총 73개 강좌를 개설한다.

모든 강좌는 무료수강을 원칙으로 하고 1인당 최대 3강좌까지 수강 신청이 가능하다.

모든 강좌는 8주간 17차시로 운영되고 개강일은 오는 21일부터 강좌별로 시작돼 12월 11일 마무리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개강 후 10월 24일까지 쌍방향 온라인 수업으로 운영하고 10월 26일부터 오프라인 수업을 실시할 예정이나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되지 않을 경우 온라인 수업 운영기간이 확대될 예정이다.

경기꿈의대학 강좌 수강을 희망하는 고등학생과 이에 준하는 동일연령대 학교 밖 청소년은 경기꿈의대학 홈페이지(http://udream.goe.go.kr)에서 수강 신청할 수 있다.

수강신청은 3차로 나눠 진행하고 회차별 자동추첨을 통해 마감강좌와 수강학생을 확정해 안내한다.

자동추첨에 선정되지 못하더라도 오는 10일 최종 수강 확정 학생 발표 이후부터 11일 18시까지 개설 확정 강좌 중 정원미달 강좌에 대한 선착순 모집을 실시해 수강신청기간 내 신청하지 못한 학생들에게 한 번 더 기회를 부여한다.

이동흡 교육장은 “경기꿈의대학의 다양한 강좌는 학생들의 진로 탐색 경험을 넓힐 수 있도록 깊이 있는 배움과 탐구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제약이 많은 시기지만 경기꿈의대학 강좌를 통해 학생들이 융합적 사고력과 진로 개척 역량을 신장시키며 성장을 만들어가는 참다운 경험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