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도의원 ‘여성취업활성화’ 간담회
시·도의원 ‘여성취업활성화’ 간담회
  • 여종승 기자
  • 승인 2020.10.14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의회 박은경 의장, 이기환 위원장, 성준모 도의원 참여

안산시의회 박은경 의장과 이기환 위원장이 시의회 의장실에서 안산시 여성가족과 관계자들이 배석한 가운데 성준모 도의원을 만나 지역 여성들의 취업 지원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12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의원들은 지역 경력 단절 여성들을 대상으로 취업 상담과 직업교육훈련, 취업 후 사후관리 등을 지원하고 있는 ‘안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기능을 확대하는 차원에서 현재 시가 건립을 추진 중인 가칭 ‘안산여성 종합 커뮤니티센터’와 연계한 공간 활용 등 여성 취업 지원 강화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했다.

일하기센터는 취업 지원 과정이 원스톱으로 이뤄지고 사후와 사례 관리도 철저해 이용 여성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의원은 센터의 업무 역량 강화가 지역 여성 취업률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조직 확대와 업무 공간 확충을 포함한 여러 부문에서 의견을 교환했다.

이어 공간 활용을 위해 커뮤니티센터 건립에 들어가는 재원 마련이 선행돼야 하는 만큼 국·도비와 시비 확보에 힘쓰는 한편 일하기센터의 기능 확대도 추가 논의를 진행키로 했다.

박은경 의장은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사회적 약자층의 실업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여성들의 취업 지원 활성화는 시의적절하고 매우 중요한 의제다. 이번 논의가 시의회와 안산시, 도의회가 성공적으로 협업한 사례로 남을 수 있도록 계속 관심을 갖고 사업 진행 상황을 살피겠다.”고 밝혔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