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용신 선생 86주기 추모주간 운영
최용신 선생 86주기 추모주간 운영
  • 여종승 기자
  • 승인 2021.01.18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가 최용신 선생의 서거일인 1월 23일을 앞두고 19일부터 최용신기념관에서 ‘최용신 선생 서거 86주기 추모 주간’을 운영한다.

최용신 선생은 안산 샘골교회를 기반으로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애국심과 자립심 향상을 위한 교육, 청년과 부녀자들의 문맹퇴치, 농촌마을의 생활개선 등 일제강점기의 어두운 현실에도 굴하지 않고 농촌계몽운동을 헌신적으로 실천한 여성독립운동가다.

시는 상록수 공원 내 위치한 최용신기념관에서 19일부터 이달 말까지 추모 주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최용신 선생 묘(안산시 향토유적 제18호)에 헌화를 희망하는 시민들이 자유롭게 헌화할 수 있도록 최용신기념관 상설전시실에 헌화용 국화를 비치한다.

추모 주간 내 방문하는 어린이와 청소년 관람객을 대상으로 추모와 헌화에 참여할 수 있는 교육 자료와 소정의 기념품을 선착순 배부하고 온라인 추모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최용신 선생 서거 86주기 추모 주간 프로그램은 선생을 사랑하고 기억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현행 조치에 준하는 방역수칙에 따라 진행될 예정이다.

궁금한 내용은 안산시 홈페이지나 최용신기념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최용신기념관(481.3040)으로 문의하면 된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